환경설정APP

용도 별 필수항목, 권한설정 및 입력제한 등 회사의 경비규정을 간단한 설정으로 제공하여 경비처리 및 지출결의 시에 회사 규정이 반영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좀 더 유연하고 복잡한 비용 규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음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 APP은 아래의 상품에서 제공합니다. 비즈라이트 , 스탠다드, 프리미엄, 퍼블릭, 엔터프라이즈

개요

입력항목설정은 영수증을 작성할 때 입력하는 항목들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회사에 따라 영수증 입력에 사용할 항목들을 활성화하여 사용합니다.

구성

1. 활성화 된 입력항목

  • 활성화 된 입력항목은 푸른색으로 표기됩니다.

  • 각각의 입력항목은 클릭하여 활성/비활성 및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더보기 버튼

  • 클릭 시, 숨겨진 입력항목들을 보여줍니다.

  • 용도내용 이외의 입력항목이 한 개라도 활성화 되면 항상 펼침 상태로 입력항목들을 보여줍니다.

3. 입력항목 '용도'

  • 용도는 가장 기본이 되는 입력항목입니다.

  • 용도는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4. 비활성화 된 입력항목

  • 비활성화 된 입력항목은 회색으로 표기됩니다.

  • 비활성화 된 입력항목은 모든 용도에서 제외됩니다.

입력항목 설정

내용

내용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목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비를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였는지 세부적인 내용을 입력받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관리자는 힌트 메시지를 통해 경비 사용자의 작성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내용 입력항목은 최대 8개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 활성화하기

내용 입력항목은 최대 8개 까지 제공되며 필요한 항목을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항목 중 활성화를 원하는 내용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항목 '내용' 활성화 하기

내용 설정하기

내용 입력항목은 텍스트를 입력받거나 목록을 설정하여 경비 사용자로 하여금 선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입력방식. 텍스트 입력 사용

사용자가 영수증을 작성할 때,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 입력방식 텍스트 입력 사용을 선택합니다.

  • 사용자의 입력을 유도하는 힌트메시지를 입력합니다. ex) 출장지역 : xxxx, 출장기간 : mm.dd~mm.dd

  • 입력 글자 수 제한이 필요한 경우, 입력 글자수를 제한합니다. 를 체크하고 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를 설정합니다.

  • 숫자만 입력받아야 할 경우, 숫자만 입력합니다. 를 체크합니다.

  •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항목 내용. 텍스트 입력 사용
텍스트입력 설정 시, 영수증 입력 화면

2. 입력방식. 목록선택 사용

사용자가 영수증을 작성할 때, 목록을 선택합니다.

  • 입력방식 목록선택 사용을 선택합니다.

  • 사용자의 직접 입력 항목이 필요한 경우,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를 체크합니다.

  • 기본으로 설정되는 값이 필요한 경우,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를 체크합니다.

  • 항목을 원하는 만큼 추가하고 작성합니다.

  •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항목 내용. 목록선택 사용
목록선택 설정 시, 영수증 입력 화면

목록

목록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목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록 활성화하기

목록 입력항목은 최대 2개 까지 제공되며 필요한 항목을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항목 중 추가항목도 같은 구성을 가집니다.

  • 입력항목 중 활성화를 원하는 목록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목록 등록하기

  • 상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명칭, 내용, ERP 코드를 작성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목록 수정하기

  • 수정을 원하는 목록 항목의 명칭을 클릭합니다.

  • 명칭, 내용, ERP 코드, 상태를 수정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세설정 하기

상세설정 기능은 추가항목에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우측 상단의 상세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항목 선택 유형 설정을 설정합니다. 단일선택 : 영수증 작성 시 하나의 항목만 선택 가능합니다. 복수선택 : 영수증 작성 시 복수의 항목을 선택 가능합니다.

  • 기본으로 설정되는 값이 필요한 경우, 영수증 작성 시 기본으로 입력될 항목을 설정합니다. 를 체크 합니다.

  •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값으로 보여줄 목록 항목을 선택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세설정 복수선택
영수증 입력 화면 설정에 따라 용도 선택 시, 기본값이 노출되며 목록 항목을 복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청금액

신청금액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신청금액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신청금액은 영수증 사용금액(승인금액) 중에 일부 금액만 경비처리를 해야할 경우 사용합니다.

신청금액은 사용금액(승인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신청금액 활성화하기

  • 신청금액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힌트메시지 설정하기

  • 힌트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신청금액은 최초 사용금액(승인금액)으로 입력됩니다. 입력된 금액을 지우고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금액을 지워 공백이 된 경우, 힌트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힌트메시지 설정하기

영수증 입력화면 공백 시, 힌트메시지 노출

날짜/시간

날짜/시간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날짜/시간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날짜/시간 활성화하기

  • 날짜/시간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방식 설정하기

  • 입력방식을 선택합니다. 날짜+시간 : 날짜와 시간을 모두 입력합니다. 날짜 : 날짜만 입력합니다.

  • 옵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입력방식 설정하기

기본설정 선택하기

  • 영수증 작성 시, 기본값으로 설정할 값을 선택합니다.

  • 선택안함 : 기본값이 없습니다.

  • 영수증 사용일자로 설정합니다 : 영수증 사용일자를 기본값으로 노출합니다.

  • 현재 날짜를 설정합니다 : 영수증을 작성하고 있는 당일 날짜를 기본값으로 노출합니다.

기본값 설정하기
영수증 입력화면 날짜+시간 / 영수증 사용일자로 설정합니다.
영수증 입력화면 날짜 / 선택안함

구분

구분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경비를 구분하는 단위별 항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구분 활성화하기

구분 입력항목은 최대 2개 까지 제공되며 필요한 항목을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1 입력항목은 단수 선택만 지원하며, 구분 2는 단수 선택과 복수 선택을 지원합니다.

  • 구분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항목 등록하기

구분 항목은 계층형 구조로 구성됩니다. 구분 항목은 최초 최상위 계층으로 회사 이름으로 만들어진 구분 항목이 존재합니다.

건별 등록하기

  • 등록하고자 하는 항목의 상위 항목을 선택합니다.

  • 상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명칭, 코드, 내용, ERP코드를 입력합니다.

  •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선택한 항목의 하위 항목으로 새로운 항목이 등록됩니다.

일괄 등록하기

  • 상단의 엑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엑셀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 받은 양식에 등록할 항목을 추가합니다.

  • 상단의 엑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엑셀 일괄등록을 클릭합니다.

  • 내 PC에 엑셀파일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고 엑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항목 수정하기

  • 수정하고자 하는 항목의 명칭을 클릭합니다.

  • 상위부문, 명칭, 코드, 내용, ERP 코드, 상태 등을 수정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세설정 하기

  • 상단 우측의 상세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항목 선택 유형 설정을 설정합니다. 단일선택 : 영수증 작성 시 하나의 항목만 선택 가능합니다. 복수선택 : 영수증 작성 시 복수의 항목을 선택 가능합니다. (구분1은 해당 설정이 존재하지 않으며 단일 선택만 지원합니다.)

  • 기본으로 설정되는 값이 필요한 경우, 영수증 작성 시 기본으로 입력될 항목을 설정합니다. 를 체크 합니다.

  •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값으로 보여줄 구분을 선택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수증 입력 화면 설정에 따라 용도 선택 시, 기본값이 노출되며 목록 항목을 복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업(예산)부서

사업(예산)부서는 직원이 경비를 작성할 때 직접 적으로 선택하는 예산의 단위입니다. 회사에 따라서 예산부서를 등록하기도 하고 프로젝트를 등록하기도 합니다.

이 입력항목은 특정 사용자만 보여주게끔 권한관리가 가능하며, 비플예산관리, 비플예산관리Pro와도 연계되어 있어 해당 확장APP을 이용한다면 예산 선택에 대한 실시간 예산 잔액 조회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

사업예산부서 등록하기

소속부서와 다른 예산체계를 가지고 있거나 예산단위가 프로젝트로 이루어져 있다면 건 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 환경설정APP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기준정보설정 > 사업(예산)부서 를 클릭하여 메뉴로 이동합니다.

  •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업(예산)부문을 선택합니다.

  • 사업(예산)부서에 사용할 명칭을 입력합니다.

  • 직원이 경비를 작성할 때 기본으로 선택시켜주기 위해서는 소속부서연결을 이용합니다.

  • 나머지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사업예산부서 사용 설정하기

사업예산부문, 사업예산부서의 등록을 마쳤다면 해당 입력항목을 사용할 수 있게 활성화 합니다.

명칭 변경하기

예산부서, 프로젝트 등 회사에서 부르는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경비 작성 시에 변경된 명칭으로 보입니다.

  • 환경설정APP을 실행합니다.

  • 입력항목의 내용 부분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합니다.

조회 권한 기본설정 변경하기

사업예산부서는 다른 예산의 선택을 방지하기 위해서 권한 별 사업(예산)부서 권한관리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 권한의 기준이 되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APP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기준정보설정 > 사업(예산)부서 를 클릭하여 메뉴로 이동합니다.

  • 기본설정을 클릭하여 변경합니다.

권한관리설정 > 그룹별 사업예산부서 권한관리 기준 변경에 대한 설정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경우에 사용합니다. 카드사용자(기본) : 법인/개인카드의 지정된 사용자의 권한으로 등록된 예산부서를 보여줍니다. 로그인사용자 : 영수증을 작성하려는 사용자의 권한으로 등록된 예산부서를 보여줍니다. 입력항목사용자 : 입력항목 사용자를 사용하며, 그 사용자에 따라 권한변경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사용설정ON으로 변경하기

항목에 대한 등록 및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사용설정을 ON으로 변경하여 경비 입력 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설정합니다.

  • 환경설정APP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기준정보설정 > 사업(예산)부서 를 클릭하여 메뉴로 이동합니다.

  • 입력항목설정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안함 → 사용 으로 변경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후 영수증, 지출결의서 작성하기

영수증 작성 때의 사업예산부서

거래처

거래처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거래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접대비 용도(계정과목)에 많이 이용되며 거래처 혹은 거래처의 직원을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거래처 건별 등록하기

  • 상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거래처명, 사업자번호, 메모, ERP코드를 입력합니다.

  • 계좌번호 항목 추가를 원할 경우+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직원 항목 추가를 원할 경우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각 항목 양식에 따라 작성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처 일괄 등록하기

일괄 등록하기에서 계좌 등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상단의 엑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양식 다운로드(기존 자료 포함) 버튼을 눌러 양식을 다운로드합니다.

  • 기존 양식을 수정 혹은 신규 거래처를 작성합니다.

  • 드롭다운리스트에서 신규를 선택합니다. 수정 : 기존 양식을 수정할 때 이용합니다. 해당 양식에 없는 기존 거래처 항목은 비활동 됩니다. 신규 : 새로운 항목을 추가할 때 이용합니다.

  • 파일열기 버튼을 누르고 엑셀 파일을 등록합니다.

거래처 건별 수정하기

거래처 건별 수정의 경우 거래처명, 거래처코드, ERP코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수정을 원하는 거래처명을 클릭합니다.

  •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업자번호, 메모, 상태, 계좌, 직원 항목을 변경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괄 수정하기

일괄 수정하기에서 계좌 수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상단의 엑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양식 다운로드(기존 자료 포함) 버튼을 눌러 양식을 다운로드합니다.

  • 기존 양식을 수정 혹은 신규 거래처를 작성합니다.

  • 드롭다운리스트에서 수정을 선택합니다. 수정 : 기존 양식을 수정할 때 이용합니다. 해당 양식에 없는 기존 거래처 항목은 비활동 됩니다. 신규 : 새로운 항목을 추가할 때 이용합니다.

  • 파일열기 버튼을 누르고 엑셀 파일을 등록합니다.

일괄 상태변경하기

활동/비활동을 간편하게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 상태 변경을 원하는 거래처를 선택합니다.

  • 상단의 상태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활동/비활동 중 원하는 상태값을 클릭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세설정 하기

  • 우측 상단의 상세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항목 선택 유형을 설정합니다. 단일선택 : 영수증 작성 시, 하나의 거래처 혹은 담당자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복수선택 : 영수증 작성 시, 복수의 거래처 혹은 담당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거래처 입력 옵션을 설정합니다. 거래처+담당자 선택 : 거래처와 담당자를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만 선택 : 거래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선택 : 담당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거래처/담당자를 직접 입력합니다. 영수증을 작성하는 직원이 거래처, 담당자를 직접 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럴 경우 본인이 등록한 거래처, 담당자만 조회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설정
영수증 입력 화면 복수선택 - 거래처+담당자 선택

직원

직원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직원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행사비용, 회식비용 등으로 사용한 경비를 처리할 때 참여한 직원을 등록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직원 활성화하기

  • 직원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세설정 하기

  • 상단 우측의 상세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항목 선택 유형을 설정합니다. 단일선택 : 영수증 작성 시 한 명의 직원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복수선택 : 영수증 작성 시 복수의 직원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세설정
영수증 작성 화면

사용기간

사용기간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특정 사용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장 기간, 행사 기간 등 기간을 입력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사용기간 활성화하기

  • 사용기간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기간 활성화하기
영수증 입력 화면

사용자

사용자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카드의 사용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카드의 사용자로 등록된 사용자 혹은 사용자들을 노출합니다. 사용자로 지정된 직원은 해당 영수증을 확인하고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활성화하기

  • 사용자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활성화하기
영수증 작성화면

차량번호

차량번호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차량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차량을 이용했을 경우 입력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차량번호 활성화하기

  • 차량번호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차량번호 입력 설정하기

연구비 과제관리

연구과제관리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연구비 항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연구과제관리 입력항목은 연구과제를 입력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연구과제관리 활성화하기

  • 연구과제관리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구과제관리 입력 설정하기

  • 연구과제관리 입력항목은 연구비지출관리 APP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도금

전도금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전도금 원장 항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전도금 활성화하기

  • 전도금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도금 입력 설정하기

  • 연구과제관리 입력항목은 전도금관리APP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서

부서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부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부서 활성화하기

  • 부서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부서 기본 설정하기

  • 기본설정을 선택합니다. 카드사용자 : 해당 카드의 사용자로 등록된 사용자의 부서를 노출합니다. 로그인사용자 : 영수증을 작성중인 작성자의 부서를 노출합니다. 입력항목사용자 : 입력항목 중 사용자로 입력된 직원의 부서를 노출합니다.

부서 기본 설정하기
영수증 작성화면 기본설정 : 입력항목 사용자

영수증

선급금 또는 가지급과 같이 영수증 또는 증빙이 발생하기 전에 경비처리가 필요하고 그 후에 사용한 영수증의 경비처리 시 먼저 처리한 영수증을 첨부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영수증 활성화하기

  • 영수증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수증 상세설정 하기

  • 우측 상단의 상세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항목 선택 유형을 설정합니다. 단일선택 : 영수증 작성 시 한 건의 영수증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복수선택 : 영수증 작성 시 복수의 영수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세설정
영수증 입력 화면

지급계좌

지급계좌 입력항목 사용 시, 영수증을 작성할 때 계좌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업무 용도로 개인 비용을 지출했을 때, 경비를 지급받기 위한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지급계좌 활성화하기

  • 지급계좌 입력항목을 클릭합니다.

  • 입력항목설정 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을 선택합니다.

  • 현재 등록된 모든 용도에 해당 내용 입력항목을 추가하고싶을 경우 모든 용도는 ON 상태로 활성화 합니다. 항목에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내용 입력항목 사용을 원하는 용도의 세부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직접입력 설정 하기

직접입력된 계좌번호는 경비지급관리 APP의 지급계좌로 저장됩니다.

  • 직접입력을 사용합니다. 항목을 체크합니다.

  • 지급계좌 항목은 경비지급관리 APP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작성 화면 직접입력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