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별로 회사 내 규정을 설정하여, 직원의 지출 업무를 효율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4가지 기능능을 이용하여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용도 상세 설정 내용을 참조하세요.
1.
입력항목 순서 및 필수 값 지정
2.
지출 가능 요일, 시간 설정
3.
증빙 이미지 첨부 필수 설정
4.
사용 가능한 지출 수단 설정
[텍스트 입력항목]
텍스트 입력항목은 3가지 유형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직원이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거나, 회사가 지정한 텍스트 항목만 선택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선택을 기본으로하고 직접 입력을 허용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적요(텍스트) 설정 내용을 참조하세요.
[지출 사용자 지정 항목]
지출 사용자란 아래와 같은 경우 실제 지출한 사용자를 지정하고, 해당 사용자를 기준으로 경비 처리를 하기 위한 입력항목입니다. (1인 1카드를 운영하는 경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법인카드를 소유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는 경우
- 또는 여러장의 법인카드를 특정인이 아닌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거래처 및 지급계좌]
거래처는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거래처 및 지급계좌 사용법을 참조하세요.
접대비 등 비용 지출 대상 주체를 지정하여 부정청탁금지법 (김영란법) 대응 관리 목적으로 활용
3.
후원금, 마케팅 목적 등 지출 후 대상 기관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목적별 비용 집계 목적으로 활용
4.
그 외 거래처 정보 회사의 경영 관리 목적으로 활용
[신청금액]
신청금액이란, 실제 지출한 금액보다 적은 금액으로 정산이 필요한 경우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 식대 규정 한도가 1회 8,000원인 경우 식당에서 10,000원 결제 후 8,000원만 신청금액에 적시하여 정산하면, 회사 내 시스템 및 정산 대상 금액을 8,000원으로 조정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로 개인형 법인카드, 개인카드, 기타 현금 지출 시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신청금액 내용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