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영수증 종류 별 경비 사용자에 대한 관리 정책을 기술합니다.
Last updated
영수증 종류 별 경비 사용자에 대한 관리 정책을 기술합니다.
Last updated
영수증 관리의 사용자 정보는 기본적으로 비즈플레이 직원 정보와 동기화 과정을 거쳐서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기본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즈플레이에 등록한 직원 정보를 가져와서 기초 정보를 생성합니다.
매일 24시에 자동으로 직원정보를 업데이트 합니다.
직원의 소속 정보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환경설정APP>입력항목설정>직원 의 업데이트 버튼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동으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기준 From : 비즈플레이 > 회사APP > 직원 To : 환경설정APP > 입력항목설정 > 직원
법인카드는 회사에서 먼저 카드를 등록하므로 등록된 카드에 사용자를 지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카드에 사용자를 지정하거나 현황을 확인하고 필요 시 회원가입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관리APP > 카드관리 메뉴실행
지정하고자 하는 카드에 사용자 아이콘( ) 클릭
추가 버튼을 눌러 사용자를 선택
필요 시 기간을 지정하여 영수증 조회 기간을 설정
처음으로 추가되는 사용자인 경우에는 모바일앱 설치 안내 SMS가 발송합니다.
회사 전체 직원에 대해서 카드 지정 이력을 확인하거나 모바일 APP 설치 현황을 확인하고 안내 SMS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자 데이터 생성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즈플레이 > 회사APP > 부서/직원 정보를 기본으로 사용자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해당 직원이 PC의 카드영수증APP 을 실행하면 초기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해당 직원이 모바일앱을 실행하면 초기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카드사용자 현황 메뉴에서 각 직원들에 대한 모바일앱의 설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유무에 대한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직원이 비즈플레이 모바일 앱에 로그인 하면 설치로 표기됩니다.
모바일앱을 삭제하여도 설치 표시는 유지됩니다.
개인 신용카드에 대한 경비처리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직원)이 카드를 등록하면서 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래서 법인카드와는 다르게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카드를 등록하고 관리자가 이를 승인하면서 사용자에 대한 관리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관리자가 미리 사용자를 등록할 수 도 있습니다.
개인카드 영수증 사용자 등록 방법
직원이 직접 등록
모바일 앱에서 직원이 개인 신용카드를 등록
관리자가 '개인카드관리APP > 관리자 > 사용자관리 '에서 사용자를 승인
'환경설정APP > 기타환경설정 > 개인카드 신청 자동승인' 이 ON되어 있는 경우 2번의 승인 없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관리자가 직원을 등록
'개인카드관리APP > 관리자 > 사용자관리' 에서 등록 또는 엑셀등록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등록 시에 사용자 이름과 휴대폰 번호는 필수 입니다.
관리자가 카드번호를 알고 있다면 미리 입력할 수 있습니다.
3번의 카드번호를 미리 등록한 후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이 두개의 정보를 서로 매핑하여 처리하며 "관리자 승인"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정보를 등록하여 저장 시 SMS 발송이 가능하며 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타영수증은 법인카드, 개인카드, 티머니카드 등 전자적으로 수취 받을 수 없는 영수증에 대한 경비처리를 하기 위에 제공하는 영수증 개념입니다. 사용자가 처음으로 영수증을 작성할 때 가상의 카드번호를 내부적으로 만들어 그 하위에 영수증 정보가 저장되어 보여주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 또는 관리자가 기타영수증에 대한 사용자를 관리하기 위한 요소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미설치' 사용자에 대해서는 수동으로 SMS발송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