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승인 거래

법인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하는 경우 해외 가맹점의 업무 환경에 따라 매입 거래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외 거래에 대해 강제 매입 처리가 가능합니다.

비즈플레이의 해외 거래 정산 정책

비즈플레이는 승인 거래 데이터를 기준으로 보다 빠르게 경비 정산을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지원합니다. 다만, 해외 승인 거래에 대해서 미매입 상태에서는 영수증 작성 및 지출결의서 작성을 제한합니다. 해외 승인 거래는 Apple의 정상 카드 확인 거래, 호텔의 보증금 (Deposit) 거래 등 실제 청구하지 않는 거래가 상당 수 많기 때문입니다.

해외 승인 거래의 특징

해외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호텔 투숙, 음식점 이용, 교통 시설 이용 등 다양합니다.

호텔은 체크인(Check-in) 당시 보증금 (Deposit) 거래를 위한 일정 금액에 대해서 가승인을 거래하여 혹시 모를 사고에 대해서 안전장치를 합니다. 이 보증금 거래는 국내 카드사 입장에서 승인 거래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호텔 체크아웃(Check-out) 시 실 이용 금액에 대해서 다시 승인 거래가 발생합니다.

이 때, 처음 거래한 보증금 (Deposit) 거래에 대해서 취소 승인 거래가 발생하며, 카드 데이터 상으로 승인/취소가 있으므로 정상 거래로 인지하여 사용자에게 정산 대상이 아님을 정확하게 안내하게 됩니다.

다만, 처음 거래한 보증금 (Deposit) 거래에 대해서 취소 승인 거래 없이, 최종 사용 금액에 대해서 추가 승인 거래를 발생시키고, 보증금의 승인 거래를 매입을 하지 않는 경우가 상당 수 많습니다. 이런 경우 사용자는 하나의 호텔에 승인 거래가 2건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보증금 거래는 미매입 상태, 체크아웃(Check-Out) 거래는 매입 확정 거래로 보이게 됩니다.

해외 승인 거래 처리 방안

  1. 해외 승인 거래는 매입 확정 후 영수증 작성 / 지출결의서 정산하도록 업무 정책 수립

  2. 미매입 해외 거래는 사용자 거래 확인 후 취소 사용분으로 이동 처리하여 정산 대상에서 제외

  3. 미매입 거래 중 반드시 정산이 필요한 경우 '통합관리자>매입 확정 처리' 기능을 이용하여 매입 처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