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비즈플레이 설정 체크리스트📌

비즈플레이에 신규 관리자 설정 방법과 유의 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회사앱 체크리스트

회사앱에서 진행해야 하는 설정 및 유의 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1. 이용기관 관리자 권한 획득

비즈플레이 신규 가입 혹은 관리자 변경/추가 방법 및 유의 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비즈플레이 신규 가입 관리자

  • 비즈플레이 가입하기 가이드 바로가기 (유성린 차장님 최신화 예정)

  • 신규 가입시에는 자동으로 관리자 권한을 획득합니다.

🎈관리자 추가/변경

  • 비즈플레이 관리자 신규 추가/변경 가이드 바로가기 (유성린 차장님 작성 예정/ 이후 URL 등록)

  • 관리자 추가/변경을 통하여 관리자를 새로 임명 및 관리자 권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가 아닌 직원도 인증서 인증을 통하여 관리자 추가/변경이 가능하므로 회사 인증서 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직원/부서 관리

직원 및 부서 정보를 신규 등록하거나 수정 방법 및 유의 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부서 관리하기

  • 부서 등록 및 수정 가이드 바로가기

  • 직원 설정 전에 부서 정보를 먼저 설정하시는 것이 수월합니다.

🎈직원 관리하기

  • 직원 등록 및 수정 가이드 바로가기

  • 동명이인의 경우 직원명에 별도 표기(ex. 홍길동1)하여 구분해주시기 바랍니다.

📌 초기 세팅 이후 사용 하시다가 부서 정보를 수정 하시는 경우, 기존 작성한 영수증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담당 컨설턴트 혹은 비즈플레이 온라인 고객센터로 문의 및 상담 부탁드립니다.

📌 비즈플레이에서 직원은 해당 직원이 포함된 직속 부서에 소속됩니다. 즉, 회계감사실 산하 회계팀에 직원 홍길동이 포함된다면, 홍길동은 회계감사실 소속이 아닌 회계팀 소속으로 정의됩니다.

3. 앱 담당자 관리

회사에서 사용하는 앱들의 관리자를 설정하는 방법 및 유의 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앱 담당자 설정

  • 앱 담당자 설정 가이드 바로가기

  • 앱 마스터 담당자와 일반 담당자는 앱 관리 권한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담당자 지정시 유의사항

  • 경비관리 앱 담당자 지정시 유의사항 바로가기

  • 동명이인의 경우 직원명에 별도 표기(ex. 홍길동1)하여 구분해주시기 바랍니다.

📌 앱담당자회사 관리자와는 별개의 개념입니다. 회사 관리자라 하더라도 앱담당자 설정을 통하여 앱의 관리자 권한을 획득하지 않으면 해당 앱의 관리자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법인카드 등록 체크리스트

법인카드를 등록하는 '카드사 정보수집 앱의 설정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1. 카드 등록 및 신청하기

비즈플레이에 법인카드를 등록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카드사 정보수집(EDI)

  • 카드사 정보 신청 가이드 바로가기

  • EDI 데이터 수집 서비스는 법적 증빙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EDI 데이터 신청 시, 데이터 수신 까지 영업일로 3~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신청일 이전 일자의 데이터 소급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 컨설턴트 혹은 비즈플레이 온라인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카드사 정보수집(스크래핑)

  • 스크래핑 카드 등록 가이드 바로가기

  • 스크래핑 데이터 수집 서비스는 법적 증빙 효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스크래핑 서비스는 1일 1배치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수동으로 수집이 가능합니다.

📌 EDI 데이터 수집 서비스는 비즈플레이 Standard 등급 이상 사용 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EDI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 컨설턴트 혹은 비즈플레이 온라인 고객센터를 통하여 문의 부탁드립니다.

법인카드 관리 체크리스트

법인카드에 사용자/영수증 담당자를 지정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1. 카드 사용자/영수증 담당자 등록하기

법인카드를 사용할 사용자 및 영수증 담당자를 등록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 카드 사용자/영수증 담당자 등록 가이드 바로가기

🎈카드 사용자

  • 카드 사용자는 실제 법인카드를 소유하고, 사용하는 직원을 말합니다.

  • 카드 사용자는 PC/Mobile 에서 해당 카드의 영수증을 조회하고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담당자

  • 영수증 담당자는 카드 사용자 대신 경비를 입력하는 직원을 말합니다.

  • 영수증 담당자는 PC 에서만 해당 카드의 영수증을 조회하고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그룹별 용도권한 관리(가이드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는 경우, 영수증을 작성하는 '용도 권한'은 해당 카드에 '카드 사용자'로 등록된 직원들에게 부여된 용도 권한을 따라갑니다. 영수증 담당자에게 부여된 용도 권한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환경설정 체크리스트

경비지출관리를 위한 기본적인 설정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1. 입력유형 설정하기

회사 경비처리에 알맞는 입력 유형을 설정하는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기본형

  • 입력유형 '기본형' 온라인 가이드 바로가기

  • 모든 영수증에 동일한 입력항목 종류를 입력 받습니다.

  • 경비처리에 사용하는 용도(계정)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 입력항목설정에서 사용설정ON 상태인 모든 항목을 입력받습니다.

🎈확장형

  • 입력유형 '확장형' 온라인 가이드 바로가기

  • 용도 별로 입력받을 항목들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경비처리에 사용하는 용도(계정)가 다양하고 많을 경우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 입력항목설정>용도에서 각 용도에 설정된 입력항목을 입력 받습니다.

📌 입력유형 설정은 설정된 이후 영수증 작성에만 영향을 줍니다. 기존 작성한 영수증에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사용 중에 기본형/확장형 설정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담당 컨설턴트 혹은 비즈플레이 온라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주신 후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용도 설정하기

회사 경비처리를 위한 '용도'를 등록하는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용도 등록/수정하기

  • 용도 등록/수정하기 온라인 가이드 바로가기

  • 용도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계정과목'을 그대로 등록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계정과목을 나누어 비즈플레이에서 세부 관리를 하고 싶으신 경우, '계정과목'을 '용도 그룹'으로 설정하고 '세목'을 '용도'로 지정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용도 세부설정하기

  • 용도 세부설정하기 온라인 가이드 바로가기

  • 입력유형 '확장형'을 사용하시는 경우 필수적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 용도를 사용할 수 있는 일시 설정 등 경비 통제를 위한 설정 및 연계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용도 일괄 설정하기

  • 용도 일괄 설정하기 온라인 가이드 바로가기

  • 여러 용도를 원하는 '세부설정'에 대해서 일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CheckBox에 체크한 항목만 일괄설정 되므로 공통으로 설정이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용도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용도는 '비활동' 처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던 용도를 수정하여 다른 용도로 사용하시는 경우, 기존 작성된 영수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용도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기존 사용하시던 용도를 '비활동' 처리 하신 후, 새로 용도를 등록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영수증 체크리스트

영수증 조회/작성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1. 영수증 조회하기

수집된 영수증을 조회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관리자

  • 회사 영수증 조회 온라인 가이드 바로가기

  • 관리자는 회사의 모든 영수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경비처리에 사용하는 용도(계정)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 입력항목설정에서 사용설정ON 상태인 모든 항목을 입력받습니다.

🎈사용자

  • 입력유형 '확장형' 온라인 가이드 바로가기

  • 용도 별로 입력받을 항목들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경비처리에 사용하는 용도(계정)가 다양하고 많을 경우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 입력항목설정>용도에서 각 용도에 설정된 입력항목을 입력 받습니다.

📌 입력유형 설정은 설정된 이후 영수증 작성에만 영향을 줍니다. 기존 작성한 영수증에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사용 중에 기본형/확장형 설정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담당 컨설턴트 혹은 비즈플레이 온라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주신 후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이슈 증상 별 확인 사항

영수증 조회 시 발생하는 이슈와 확인 사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사용자가 법인카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 해당 직원이 사용하는 카드의 사용자/영수증 담당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PC에서 영수증이 보이나, 모바일에서는 안보이는 경우 '영수증 담당자'로 지정되어 있는 것이므로 '카드사용자' 지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영수증 앱 담당자가 법인카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 조회하고 계신 메뉴가 '사용자 메뉴'가 아닌 '관리자 메뉴'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권한관리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권한관리 온라인 가이드 바로가기

📌 EDI 데이터 수집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영업일로 1~2일 후에 영수증 조회가 가능하시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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